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용방법

라이프 ZONE|2020. 4. 16. 16:28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과 이용방법 안내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닥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인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을 신청하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하는 시간에 열려있는 동사무소에는 공무원들도 동일하게 출근하고 퇴근을 하여 이용이 어려워지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퇴근을 하고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인터넷연결로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의 경우에도 퇴근을 하고난 이후에는 어떻게 받아야할지 난감했지만 이제는 무인민원발급기에 가서 직접 서류를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린터와 컴퓨터가 있으면 집에서 간단한 것들은 받을 수 있지만 없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이용방법을 알게되면 신청이 한결 수월해지니 장점이 많아집니다.

 

그런데 우리가 민원신청을 자주하는 것이 아니라면 어디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위치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알아야하는데여ㅛ.

 

 

오늘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과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기를 이용하려면 먼저 주민등록등과 지문이 필요한데요. 여기에 추가로 수수료가 필요한것들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곳을 중심으로 살펴보셔도 되고 자주 움직이는 곳에는 어디에 있는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24시간이 이용가능한곳도 있지만 주말과 공휴일에는 사용하지 못하는 곳이 많습니다. 

 

다음지도에서도 위치를 확인할수 있게 제공되는데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지도로 확인하여 어디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위치하고 있는지 찾아보세요. 자주 다니는 동네라면 지도만 보고도 대충 찾아갈수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안내를 받아 가셔도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했으니 어떤 서류들이 발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 토지지적, 건축물대장, 차량이 있는데요. 24시간 동안 발급이 가능하고 수수료가 200원에서 500원 까지 다양합니다. 본인확인이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것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나 농촌, 병적증명서, 지방세에 관련된 증명서도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무료도 있지만 1000원이나 시군구 조례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자신이 신청하는 서류가 얼마나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부동산 관련된 등기사항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도 24시간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수료도 다르고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신분증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서류는 24시간 발급이 가능하지만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에따라서 24시간 운영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교육에 관련된 증명서인 성적이나 제적, 졸업, 학교생활기록부는 수수료의 차이가 많은데요. 본인의 정보가 담겨있으니 본인확인이 필수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받을 수 있으니 과거 학창시절의 문서를 신청하여 시간여행을 해보세요.

 

 

검정고시의 성적증명서와 합격증명서도 발급이 되니 일반학교를 졸업하지 않아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때는 정말 좋습니다. 국세청에 관련된 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납세증명서나 소득금액증명 등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발급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대신 국세청과 건강보험 항목에 대해서는 무료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치를 확인하면서 퇴근시간이나 그이외의 시간에 방문하시고 증명서를 신청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