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예약

라이프 ZONE|2020. 4. 9. 11:48

가정에서도 보유율이 높은 자가용은 이용하다 보면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여 안전한 주행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정기 검사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오래된 자동차는 환경오염을 유발할수 있고 기준치를 정해서 초과되는 항목이 있는지 검사를 하게됩니다. 직접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도 부과되는데요. 오늘은 자동차검사예약을 하여 정기적인 점검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검사를 어디서 해야하는지 알기 어려워 헤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편하게 인터넷검사를 예약하여 자동차검사를 쉽게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를 이용해서 예약을 하면 누구나 쉽게 변경하고 취소를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검사유효기간을 조회할수도 있으니 과태료가 나오기 전에 검사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TS한국교통안전공단의 홈페이지입니다. 자동차검사예약을 할수 있는곳으로 자주찾는 메뉴에 우리가 예약해볼수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바로가기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면 세금도 많이 내고 유지비도 들어가니 생각할것이 많은데요. 정기검사는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이니 꼭 하셔야하고 중간중간 점검을 추가로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정기검사는 차를 구매하고 신규등록을 하게되면 일정기간마다 진행하는 검사입니다. 종합검사는 대상지역에 등록되어 일정기간이 지난 차령이 모든 차를 정기적으로 검사하는 것입니다. 평일에는 예약우선제이고 토요일에는 전면 예약제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검사를 예약하면서 시간도 절약하게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등록번호와 휴대폰번호로 회원가입없이도 자동차검사예약을 이용할수있는데요. 시간대별로 예약을 접수 받고 있어서 미리해두시면 좋습니다. 출장검사는 예외적으로 인터넷 예약이 어렵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검사호 홈페이지에서 바로 스마트예약 바로가기를 찾을수 있는데요. 자동차예약검사는 이곳으로 이동해주시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차검사항목에서 자신의 검사받으려는 항목을 선택을 하고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예약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면 자동차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 앞의 6자리를 입력하여 하량 조회를 하게됩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인터넷예약이 가능한점이 사용자들에게 편리한점으로 다가옵니다.

 

차량조회를 하고나서 예약정보와 약관동의를 해주시면 검사소와 예약날짜를 선택하여 자동차검사예약이 진행됩니다. 결제를 하고 마무리 하시면 정기검사기간에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과태료를 물지않고 사전에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