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유소 가격비교

라이프 ZONE|2020. 1. 4. 18:55

한국은 기름이 생산되지 않는 나라들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석유화학제품과 전기, 기름을 많이 쓰는 국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국 주유소 가격비교를 알아보시면서 저렴한 곳에서 기름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교통수단으로 자동차는 기름을 이용해서 거의 움직이게됩니다. 친환경 자동차로 전기와 수소가 있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살림에 가장 밀접한 부분이 될 수 있는 전국 주유소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주유소 가격을 결정짓는 것은 역시 중동산 원유와 세금입니다. 미국이 이란을 공격하면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지만 중동에서 터지는 전쟁상황은 주유소 가격비교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버립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오피스넷을 통해서 유가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주유소 가격비교는 이곳에서 확실하게 해보실 수 있는데요. 항상 세계적인 위기가 오려고 하면 접속자가 몰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리터당 천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휘발유의 가격은 세계의 흐름에 따라 변동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계에 부담이 될 수도 있고 갑작스럽게 오르게될 경우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큰 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들어원는 원유의 경우 오피넷의 자료에 따르면 리터당 4 ~ 500원 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확실성이 있는 현재 상황에서 점점 오를것으로 생각되는 것은 모두가 느끼실겁니다.

 

동일한 지역에 있는 주유소도 가격비교를 해보시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휘발유와 경유의 제품이 다르면서 오는 가격차이도 있지만 정제마진이나 업체의 이윤이 다르기에 가격을 모두 동일하게 설정하지는 않습니다.

 

평균판매가격을 보시면 주별로 조금씩 오르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주유소 가격이 움직이는 것을 보시면 전체적인 상황도 확인할 수 있게됩니다. 월단위와 분기, 연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유가변동을 자신이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국 주요소 가격비교를 색으로 표시한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오피넷은 직접적인 수치를 사용하여 표시하기도 하지만 이처럼 녹색에서 노랑, 빨강 등 가격을 색상으로 표시하여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서울과 제주도의 지역이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전국의 있는 주유소 가격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대구의 경우에는 달서구와 중구가 부산의 경우 영도구가 가장 비싼지역으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지역이 붉게 표시되고 있으니 지역주민이 아니라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절약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한국의 기름값은 유류세가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교통세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주행세 등 원유가격에 더해져 형성되는데요. 전국 주유소는 판매부과금과 부가세, 이윤을 더해 최종적인 가격을 만들게됩니다.

지역별로 상세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지도를 열어 보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오피넷에서 지역을 선택하시면 전국 주유소 가격비교를 할 수있는 지도와 기름의 가격이 표시가 됩니다.

 

 

서울이나 제주도의 경우 타지역의 비해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고 가시면 그나만 더 낮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특히 불법을 저지른 곳도 표시가 되니 확인하시고 이용을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의 정치적인 상황에 따라 기름값의 변동이 생기면서 한국 경제의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중동의 바람이 한국으로 오면서 큰 피해가 될 수 있는데요. 전국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시면서 더 나은 곳으로 가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