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라이프 ZONE|2019. 12. 10. 19:12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맛있는 음식을 하기도 하고 먹거리를 외부에서 사오게 됩니다. 이때 많은 가정에서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 가전기기를 사용하는데요. 처음에는 괜찮지만 일정한 시간이 지나게되면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이럴때에는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을 이용해서 악취를 말끔하게 사라지게 만들어보시면 좋습니다.

 

어느순간 냉장고를 열어보면 자신도 맡기 싫은 냄새가 어디선가 나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음식을 보관하는 방법이 잘못되어 악취가 나거나 김치국물과 같은 강한 냄새를 포함한 음식물이 흘러내려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소를 하여도 계속나게되면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원인물질을 해소해주어야 하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직접 냉각을 하는 방법과 냉기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 냉기를 순환시키면서 청소를 해도 전체적인 냄새가 제거되기 전에는 계속나게되니 다음 방법을 이용해보시요.

 

1. 베이키 소다

빵을 만드는 경우에 사용하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빵을 만들기도 하지만 주부들 사이에서는 만능 천연세제로 사용되면서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냄새제거를 위해서 그릇에 적당량을 담아두시면 자연스럽게 냄새를 흡수하여 사라지게 됩니다.

 

2. 커피가루

하루에 한잔은 마시게되는 커피도 좋은 탈취제로 사용이 됩니다. 집에서 원두를 이용해 내려마시는 경우나 카페에서 원두찌꺼기를 구하시면 쉽게 탈취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은은한 커피향으로 채우면서 코끝을 자극하는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추천해드립니다.

 

3.식빵

빵을 맛있게 먹을수도 있지만 냉장고 냄새가 난다면 잠시 양보해주세요.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서 그런지 천연 탈취제효과로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수분과 냄새를 흡수하게됩니다. 먹다 남은 식빵이 있다면 그릇에 담아 넣어두시면 탈취제로 효과만점입니다.

 

 

4. 숯

공기정화를 하기 위해 숯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도 있는 숯은 습기와 냄새 제거에 탁월한데요. 미세한 입자로 만들어진 천연탈취제로 냉장고 냄새 뿐 아니라 같이 보관하는 과일의 신선도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5. 녹차

기름진 음식을 먹고나면 차를 마시면 정말 효과만점인데요. 녹차의 경우 티백으로 우려먹고 난 뒤 깨끗이 말리고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녹차에 있는 성분으로 냉장고 냄새를 말끔하게 없애는 방법이 됩니다.

 

 

음식을 보관하는 방법으로 냉장고를 이용하게되는데요. 바로바로 먹으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보관하다가 잊어먹는 경우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깩끗한 공기를 만들고 남은 음식을 보관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