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이슈 ZONE|2018. 10. 15. 16:36

국토부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가을이 되면 아름다운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우리나라에 많이 있는 산으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국토부에서는 단풍철을 맞이해서 생태환경이 우수한 우리강 탐방로 100선을 선정하여 여행객들의 눈을 만족시킬만한 명소를 공개했습니다.



아름다운 우리강을 주제로 강원권 8개 서울 경기 24개, 충청권 13개, 경상권 26개, 전라권 26개 제주도 3개로 100개에 탐방로를 선정하였습니다. 경관이 우수하고 역사유적지와 관광문화시설을 관람 할 수 있는 길을 연결하여 여행객들의 길잡이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화보집을 통해 발간되어 지자체와 여행기관 등에 배포되었는데요. 일반인들은 사실상 배포량이 적어 직접 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우리강 이용도우미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보시면 무료 열람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세요.



탐방로 경관 사진과 주변 지역, 지역축제등의 정보가 같이 실려 있어 여행을 계획할때 코스짜기에도 괜찮습니다. 거리와 소요시간 안내로 자신의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갈 수있으니 멋진 경관과 운동을 함께 즐겨보세요.



소양강 둘레길

아름다운 수변 환경과 레포츠가 접목되어 있는 소양강 둘레길은 남면 남천리에서 인제읍까지 이어져 있는데요. 옛길을 복원하여 오솔기 개념의 자연친화적인 길로 단풍이 드는 요즘 즐기기에 가장 좋습니다.



경안천 습지공원길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수변식물을 통해 수질개선을 하여 동식물에게 서식처를 제공하는 경안천 습지공원길을 사람에게는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2km 내외의 약 30분정도 소요되는 이 탐방로는 다양한 나무와 나무로되니 데크로 습지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임진강 파평코스모스길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율곡습지공원은 버려져 있던 곳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개발한 공원입니다. 봄에는 유채꽃과 가을에는 코스모스로 재탄생한 이곳은 멋진 분수쇼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약 1.2km의 소요시간 20분이면 돌 수 있는 짧은 코스로 가을 꽃 구경에 제격인 곳입니다.



낙동강 예던길

경상북도 봉화에 있는 예던길은 퇴계 이황선생이 봉화 청량산을 오가던 길을 복원한 탐방로입니다. 약 9km의 소요시간 2시간 30분으로 꽤 긴편입니다. 낙동강을 따라 우리강의 물길을 볼 수 있고 홍건적의 난으로 청량산으로 피난한 공민왕과 노국공주의 이야기나 퇴계이황이 배움을 찾아 50리 길을 걷던 이야기 있는 곳으로 역사적 의미가 있는 코스입니다.


화보집에는 위에 있는 곳 외에도 아름다운 우리강을 소개로 한 탐방로 100선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으니 우리강 이용도우미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여행전 코스로 하나씩 살펴보세요.

이프 - 에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