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컵 중계

스포츠 ZONE|2018.11.05 14:14

2018 AFF 동남아시아 축구 선수권 대회 스즈키컵 중계 시작되네요!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출전하고 아세안 축구 연맹(AFF)가 개최하는 축구 선수권 대회인 AFF 스즈키컵이 곧 개막합니다. 해당 대회는 일본 자동차 회사인 스즈키가 스폰서를 맡아 스즈키컵이라 불리는데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이번 아세안 축구 선수권대회는 11월 8일 개막하여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팀이 우승하게 될지 관심이 가네요!





동남아시아 축구대회이기 때문에 한국과 일본은 스즈키컵 대회에 출전을 하지는 않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이번 대회에 출전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스즈키컵 출전국가 및 조 편성



스즈키컵에 참가하는 국가는 동티모르,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이렇게 총 11개국인데요. 이 중 예선플레이오프에서 브루나이는 동티모르에게 패배에서 본선무대에는 진출하지 못하였습니다. 따라서 A조에는 베트남, 미얀마,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라오스가 포함되었구요. B조에는 태국, 인도네이상, 필리핀, 싱가포르, 동티모르가 포함되게 되었습니다.





스즈키컵 중계 시청하자!


아무래도 한국 축구대표팀이 뛰지 않는 대회이기 때문에 한국중계에는 난항이 있을 것이라 보여 해외중계로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졌는데요. 다행이도 박항서 감독의 인기 덕에 sbs스포츠에서 나서서 스즈키컵 생중계를 진행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전경기를 중계해주는 것이 아닌 베트남 경기만 따로 중계방송을 sbs스포츠 채널을 통해 해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온에어로 인터넷중계로도 볼 수 있으니 PC와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시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SBS 온에어 방송보기


스즈키컵을 시청할 수 잇는 sbs스포츠 온에어 시청은 PC에서는 sbs공식페이지에서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SBS Sports채널을 찾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화질 같은 경우는 무료로 보실 수 있으니 이용하셔서 경기보기에 문제가 없어요.


푹(POOQ) 티비 이용하기


sbs공식사이트 로그인과정이 불편하고 채널을 돌려가면서 시청을 하고 싶다고 한다면 푹티비를 이용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되는데요. 소셜로그인이 지원되어 간편로그인이 가능하고 다른방송사도 돌려가면서 시청하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는 sbs공식어플이나 푹어플을 받으셔서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경기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pc온에어는 플래시플레이어 기반이라 모바일에서는 웹브라우저로 재생이 되지 않고 앱으로만 보실 수 있을 꺼에요.


AFC 스즈키컵 공식 홈페이지




베트남경기 외에 다른 국가의 모든 경기는 AFF Suzuki Cup 공식유튜브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해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또한 하이라이트 VOD영상도 경기직후 올려줄 예정이라 참고하시고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FC 스즈키컵 유튜브 채널



스즈키컵 일정!



조별리그 일정은 11월 8일 부터 시작되어 11월 25일까지 진행되는데요. A조와 B조에서 조 1,2위가 4강전에 올라가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조별리그가 끝이나고 4강전은 단판이 아닌 2차전으로 펼쳐지는데요. 12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펼쳐질 전망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스즈키컵 중계 결승전도 2차전으로 진행되는데요. 12월 11일과 12월 15일에 경기가 펼쳐집니다.



박항서호 베트남의 최종성적은 어떨까?



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 아시안게임 4강의 축구성적으로 돌풍은 일으킨 베트남 박항서호는 동남아 월드컵인 스즈키컵에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우승까지 할 수 있을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이번에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면 하네요. 그럼 스즈키컵 재미있게 시청해보세요!


- if.. K

댓글(1)
  1. BlogIcon 먹튀 2018.11.22 03: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